씽 줄거리
한때 잘나갔던 문(Moon) 극장의 주인 코알라 ‘버스터 문’(매튜 맥커너히)은 극장을 되살리기 위해 대국민 오디션을 개최한다. 하지만 한 순간의 실수로 우승 상금이 1,000달러에서 10만 달러로 바뀌게 되고 이로 인해 전국 각지에서 동물들이 몰려와 오디션에 참가하게 된다. 25남매를 둔 슈퍼맘 돼지 ‘로지타’(리즈 위더스푼), 남자친구와 록스타의 꿈을 키우는 고슴도치 ‘애쉬’(스칼렛 요한슨), 범죄자 아버지를 둔 고릴라 ‘조니’(태런 에저튼), 무대가 두렵기만 한 코끼리 소녀 ‘미나’(토리 켈리), 그리고 오직 상금이 목적인 생쥐 ‘마이크’(세스 맥팔레인)까지! 꿈을 펼치기 위해 한 자리에 모인 이들은 자신들의 무대를 시작하는데… 영화 Sing은 북적거리는 도시 칼라토니아에서 그들의 꿈을 위해 사랑스러운 동물 캐릭터들이 나오는 뮤지컬 영화입니다. 연극에 대한 평생의 열정을 가진 카리스마 있는 코알라, 버스터 문은 재정적인 파멸로부터 그의 사랑하는 문 극장을 구해야 하는 도전에 직면합니다. 영화 Sing은 웃음, 눈물, 그리고 가슴 따뜻한 순간들로 가득 찬 자신들의 무대를 펼쳐 보입니다. 인생을 바꿀 수 있는 노래 경연대회를 개최하겠다는 버스터의 흔들림 없는 각오는 오디션의 물결을 일으키며 동물계의 음악적 재능의 놀라운 다양성을 보여줍니다. 소울 넘치고 파워풀한 발라드를 좋아하는 열성적인 돼지부터 건물을 움직일 수 있는 목소리를 가진 수줍은 코끼리까지, 각 캐릭터들은 영화 곳곳에 각 캐릭터의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싱'은 화려한 음악 공연 외에도 어른과 아이에게 희망을 주는 영화입니다. 경연이 펼쳐지면서 언뜻 보기에는 전혀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캐릭터들 사이에 유대감이 형성됩니다. 멀티태스킹이 가능한 엄마 돼지 로지타는 활기찬 파트너와 팀을 이루어 내면의 팝스타를 잠재력을 발산합니다. 가족의 기대와 노래에 대한 열정 사이에서 갈등하는 어린 고릴라 조니는 동료 참가자들 사이에서 진정한 동지애를 발견합니다. 이 가슴 따뜻한 관계는 우정은 예상치 못한 곳에서 피어날 수 있으며, 장벽을 뛰어넘어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한다는 사실을 일깨워줍니다. 영화 속 등장인물들은 각자의 연약함, 어려움, 열망을 공유하며 관객에게 감동을 선사합니다. Sing은 단순한 애니메이션 영화를 넘어 꿈과 친목, 음악의 힘을 느낄 수 있습니다.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부터 크레딧이 끝난 후에도 오랫동안 맴도는 OST 힐링을 원하는 어른이에게 씽을 추천드립니다. 씽2게더 출연 출연진: 매튜 맥커너히, 리즈 위더스푼, 스칼릿 조핸슨, 태런 애저튼, 토리 켈리, 퍼렐 윌리엄스, 보노 등
씽 평점 및 관객수
8.99 / 173만명
씽 명대사
버스트 문
"바닥에 떨어지면 뭐가 좋은줄 알아? 위로 올라갈 일만 있다는 거지!"
"두려움 때문에 좋아하는 일을 포기하지 마!"
"우린 답을 찾을 거야, 늘 그랬듯이"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노래를 부르면 길을 찾을 수 있어."
애쉬
"항상 겁먹기엔 인생은 너무 짧아요."
조니
"우리가 가진 것을 세상에 보여주자."
로지타
"계속 빵만 굽고 있을 수는 없어요. 한 번쯤은 제가 좋아하는 일을 하고 싶어요."
"더 이상 두렵지 않아요. 할 준비가 되었어요!"
"오랜만에 가장 행복해요. 드디어 저를 위해 무언가를 하고 있어요."
미나
"바닥을 치면 올라가는 길밖에 없잖아요?"
"실패가 두려워서 이 여정을 시작했지만, 넘어지면 더 강해진다는 걸 가르쳐 주셨어요."
영화 후기
개인적으로 영화를 보면서 보는 내내 힘을 많이 얻었다. 사실 애니메이션 영화는 대부분이 주인공이 역경을 이겨내고 행복을 찾거나 자아실현을 하는 뻔한 스토리이다. 과거에는 늘 해피엔딩이 밝은 미래를 아이들에게 보여주기 위함이 아닐까 생각했다. 하지만 이제 와서 보면 대사 한마디 한마디가 사실은 어른들이 가장 듣고 싶었던 말이 아닐까 결국 영화를 만드는 사람도 어른이니깐 꿈과 희망 무너져도 다시 일어나는 그런 힘 어쩌면 지금 어른에게 가장 필요한 게 아닐까 싶다. 씽 1보다는 씽 2가 더 가슴을 울리는 대사들이 많다.